관리 메뉴

드럼치는 프로그래머

[아두이노] 시판되고 있는 아두이노 키트 비교 본문

★─Programing/☆─Arduino

[아두이노] 시판되고 있는 아두이노 키트 비교

드럼치는한동이 2016. 7. 28. 12:59

아두이노 배우기 키트는 제가 지금 쓰고 있는 책에 있는 내용을 실습해 볼 수 있는 키트입니다.

 

 

 

시판되고 있는 아두이노 키트를 몇 개와 곧 시판 예정인 "아두이노 배우기 키트"의 구성을 비교 해 봤습니다.



아두이노 배우기 키트(풀 셋)의 구성은 책, "아두이노 배우기"라는 교재에 있는 실습을 해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LED, 저항, 스위치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1] SIK라 명명한 키트 구성품에서 사용 방법이나 학습 내용이 켭치는 가변저항, flex sensor, soft pot 중 flex sensor과 soft pot를 뺐습니다. 

[2] SIK 키트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은 16 x 2 라인의 캐릭터 LCD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3] SIK 키트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은  샤프 사의 거리측정센서(GP2Y)A21YK)와 기울기 센서(sw-200)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 SIK 키트에 포함된 릴레이와 쉬프트레지스터 IC는 활동 빈도가 높지 않을 것 같아 아두이노 배우기 키트에 포함시키지 않았습니다. 

[5] 대신에 TWI(I2C), SPI 통신을 실습해 볼 수 있는 24LC01B(EEPROM)과 25LC080(EEPROM)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DC 모터, 서보 모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두이노 배우기 키트(풀 셋)" 또는 "아두이노 배우기 키트(1부)", "아두이노 배우기 키트(2부)" 를 따로 따로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