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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10/02 (13)
드럼치는 프로그래머
이에러 해결은 솔루션 탐색기에서, 프로젝트 속성>구성속성> 여기에 있는 문자집합을 멀티바이트 문자집합 사용으로 바꿔주면됨 [출처] http://reimemuber.tistory.com/82
1. openCV 2.0 다운 및 설치 - http://sourceforge.net/projects/opencvlibrary/ 2. Cmake 다운 및 설치 - http://www.cmake.org/cmake/resources/software.html 3. Cmake 실행 3-1. Where is the source code 항목은 c:\openCV2.0 3-2. Where to build the binaries 항목은 c:\openCV2.0\out 3-3. 설정 후 아래의 Configure 버튼 클릭 3-4. Specify the generator for this project 에서 Visual Studio 8 2005 선택 후 Finish 버튼 클릭 3-5. 결과나타나면 다시 Configure 버튼 ..
1.openCV를 다운받고 설치 http://sourceforge.net/projects/opencvlibrary/ 2.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cmake다운 (windows는 zip,exe파일이 있는데 zip파일로 다운) http://www.cmake.org/cmake/resources/software.html 3.C드라이브에 cmake_binary_dir폴더 생성 4. 다운받은 cmake파일을 생성한 폴더에 압축풀기 5. 압축푼 폴더에 들어가보면 cmake-gui.exe 파일 실행 6. 실행해보면 그림과같은 프로그램이 실행되는데 Browse Source를 눌러 openCV를 설치한폴더로 지정한다 7.Browse Build를 눌러 아까 생성한 폴더로 지정 8. configure를 누르면 다른 작은 화면이..
김연아(20·고려대·사진)가 한국 피겨스케이팅 사상 첫 동계올림픽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김연아는 26일(한국시간) 캐나다 밴쿠버 퍼시픽콜리세움에서 열린 대회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21번째로 은반 위에 올라 기술요소 78.30점과 프로그램 구성요소 71.76점을 더해 150.06점을 받았다. 이로써 김연아는 지난 24일 쇼트프로그램에서 얻었던 78.50점을 포함, 최종합계 228.56점을 받았다. 직접 작성했던 세계 최고점(210.03점)을 18.53점 경신했다. 김연아의 우승으로 한국 피겨스케이팅은 사상 첫 올림픽 금메달을 수확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 선수단이 획득한 6번째 금메달. 김연아는 경기를 마친 뒤 금메달을 확신한 듯 눈물을 쏟으며 관중들의 기립박수에 답례했다..
평면의 표현 평면의 내적 평면의 생성 평면의 정규화 평면의 변환 평면의 표현 D3DX는 공간상의 평면에 대한 표현 및 함수를 지원한다. 공간상의 평면 표현 하나의 노말벡터 n과 한 점 p(0)로 표현된다. 임의의 한점 p가 평면상에 있다면 n · ( p - p(0) ) = 0을 만족 따라서 n · p + d = 0 ( d = -n · p ) 로 정리할 수 있다. n을 단위벡터라고 가정하면 d가 원점에서 최단거리에 해당하고 부호를 가진다. 부호화된 최단거리란, 평면에서 원점으로의 방향이 n과 같은 방향이면 양수이고, n의 반대방향이면 음수이다. 평면의 노말을 n = (a, b, c)라고 하면 평면은 하나의 4차원 벡터 (a, b, c, d)로 표현 할 수 있다. 평면의 식은 ax + by + cz + dw..
변환 행렬 이동변환 이동변환은 점 p = ( p(x), p(y), p(z) )를 ( t(x), t(y), t(z) )만큼 이동하는 변환이다. 즉 점 p가 p' = ( p(x) + t(x) , p(y) + t(y) , p(z) + t(z) )로 변환된다. 이 변환에 대한 행렬을 아래의 코드로 얻을 수 있다. D3DXMatrixTranslation(&T, tx, ty, tz); 이동변환 행렬은 다음과 같은 형식의 행렬이 된다. T ( t(x), t(y), t(z) ) = 1 0 0 0 0 1 0 0 0 0 1 0 0 0 0 1 이동변환 행렬의 특성으로 T ( t(x), t(y), t(z) ) 의 역행렬이 T ( -t(x), -t(y), -t(z) )이다. 회전변환 회전변환을 위한 행렬을 쉽게 구할 수 있도록..
행렬의 표현 Direct3D에서는 4 X 4 크기의 행렬만 지원한다. 4 X 4 행렬의 표현을 위해서 C++ 구조체 타입인 D3DXMATRIX를 제공한다. 행렬에 대한 연산자 겹지정(operator overloading)과 타입 변환(type casting)의 장점을 지원한다. D3DXMATRIX에서는 먼저 변수만 선언하고, 이후에 행렬을 채우는 식의 작업이 일반적이다. D3DXMATRIX mat; // Direct3D에서 4 X 4행렬의 표현을 위한 D3DXMATRIX타입 변수선언 ZeroMemory (&mat, sizeof(D3DXMATRIX)); // 0으로 초기화 위와같이 0으로 초기화 한후 아래와 같이 값을 대입할 수 있다. mat._11 = 0.64f; mat._22 = 0.48f; 겹지정 연..
벡터표현 D3DX는 3차원 벡터 표현을 위해서 C++ 구조체 타입인 D3DXVECTOR3을 제공한다. 2차원 벡터 표현을 위해서 D3DXVECTOR2가 제공되며 4차원 벡터 표현을 위해서 D3DXVECTOR4가 제공된다. 2차원 벡터표현에서는 필드로 x, y를 가지며, 4차원 표현에서는 x, y, z, w를 필드로 가진다. 모든 연산자 정의는 동일하다. 겹지정 연산자를 통한 벡터 연산 벡터연산은 겹지정된 연산자를 통해서 연산이 가능하다. 벡터의 덧셈은 벡터의 각 요소별 덧셈으로 정의된다. D3DXVECTOR3 u(1.0f, 0.0f, 2.0f); D3DXVECTOR3 v(0.0f, -1.0f, 3.0f); D3DXVECTOR3 sum = u + v; 첫번째 벡터는 (1, 0, 2)이고 두번째 벡터가 (0..
행렬이란 행렬은 벡터를 변환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4 X 4 크기의 행렬 M은 16개의 스칼라 원소들이 4 X 4의 격차로 배치된다. i번째 열과 j번째 행에있는 원소를 m(ij)라고 표시하자. 항등행렬(Identity Maxrix(단위행렬)) : 대각선 값들만 1이고 나머지들은 모두 0인 행렬 0행렬 : 모든 원소들이 0인 행렬 전치행렬(M^T) : 행렬 M의 각 원소들의 위치를 m(ij)에서 m(ji)로 바꾼 행렬 역행렬 : 행렬 M에 대해 NM = MN = I(단위행렬)을 만족하는 행렬 N, (N = M^-1) 두 행렬을 곱하면 새로운 행렬이 되며 그 원소들은 한 행렬의 행과 다른 행렬의 열을 내적하여 구한다. 벡터의 변환 행렬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벡터의 변환이다. 행렬은 벡터를 다른 벡터로 변환..
= 벡터(vector) = 스칼라(scalar) : 하나의 실수값 벡터(vector) : 여러개의 실수들을 의미 있는 순서로 묶어둔 것 => 3차원 공간에서는 보통 3개의 실수를 묶고 이를 3차원 벡터라고 한다. ..... a, b, c 는 스칼라 / u, v, w는 벡터로 표현.... 벡터에 정의된 두개의 연산 - 두 벡터의 덧셈연산 : 두 벡터의 각 원소끼리의 덧셈으로 새로운 벡터를 만드는 연산 - 벡터와 스칼라의 곱셈연산 : 스칼라를 벡터의 각 원소에 곱하여 새로운 벡터를 만드는 연산 벡터는 크기와 방향의 의미를 가진다. 벡터의 덧셈에서는 결합법칙과 교환법칙이 성립한다. 0 벡터는 모든 원소들이 0인 벡터 (0,0,0)이다. 길이가 1인 벡터는 단위벡터이다. 두 벡터를 내적하면 그 결과는 스칼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