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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정보학원론] Report 오로비츠(Orbitz)와 같은 국내여행전문포털싸이트 본문

★─Multi Media/☆─2학년 2학기

[경영정보학원론] Report 오로비츠(Orbitz)와 같은 국내여행전문포털싸이트

드럼치는한동이 2007. 10. 25. 19:26

◎ 오로비츠(Orbitz)와 같은 국내여행전문포털싸이트를 조사해서 비교하시오.

선두적인 온라인 여행사인 Orbitz는 관광객과 비즈니스 여행객들에게 더 저렴한 항공 요금으로도 넓은 지역들을 여행할 수 있도록 해 줄 뿐 아니라, 숙박, 렌터카, 크루즈, 휴가 패키지등의 다른 많은 여행 상품들을 제공해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Orbitz는 자신들에 가장 근접한 경쟁사들에 비해서 여행 상품 검색당 20% 이상 더 많은 선택 사항들을 반환해 주며, 경쟁사에 비해 더 낮은 비용과 리소스들을 사용하여 자신들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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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ww.orbitz.com 메인화면 >

2001년도에 사업을 시작한 이래, Orbitz는 455개의 항공편과 65000개의 호텔, 그리고 23개의 렌터카 회사와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세계에서 가장 큰 세 개의 온라인 여행사들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Orbjtz의 항공편 검색 결과는 고객들을 위한 옵션을 커대란 표로 나타내어 주어 고객들이 자신들의 필요에 꼭 맞는 항공편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Orbitz는 다이나믹 패키징(Dynamic Packaging)이나 Flex Search 같은 도구들을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을 제공합니다. 다이나믹 패키징은 소비자들이 여러 여행 상품의 조합들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해 주며, 커스터마이즈된 패키지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Flex Search는 한 번의 클릭만으로 소비자들이 항공편과 요금들의 조합을 검색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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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랜도 공항의 코드는 MCO 이고 인천공항은 ICN

 

Orbitz의 경쟁 사이트들에서 이러한 작업을 하려면 수십 번의 검색 작업을 반복적으로 수행해야만 합니다. Oribtz는 또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위한 혁신적 기술인 Orbitz for Business같은 서비스들도 개시하고 있습니다. Orbitz for Business는 평균적으로 약 20%에 달하는 여행 부대비용을 절약함으로써, 회사들이 비용을 최대한 절약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저렴한 비용의 비즈니스 여행 솔루션입니다.

 

2300만 이상의 사용자들과 증가하는 제품 포트폴리오들 때문에, Orbitz의 사업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기술이 필수적이었습니다. Orbitz의 CTO인 Chris Hjelm은 다음과 같이 이야기합니다. "우리가 이 시장에 늦게 뛰어들었기, 우리는 경쟁사들보다 더 많은 것을 고객들에게 전달하면서도, 더 낮은 비용으로 사업을 유지해야 했습니다. 따라서 사이트는 매우 효율적으로 운영되어야만 했고, 하루 24시간, 주당 7일 쉬지 않고 유지되어야만 했습니다. 이러한 효율성을 위해서, 서드 파티 제품의 도입부터 우리가 직접 구축해야하는 인프라들에 이르기까지, Orbitz의 모든 시스템들은 높은 가용성과 신뢰성을 가져야만 했습니다."

 

게다가 Oribtz는 그들의 재능 있는 엔지니어와 개발자들이 더욱 혁신적이고 생산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해주는 유연한 IT 인프라를, 저렴한 비용으로 구축하기를 원했습니다. Hjelm에 의 말에 따르면, "시장에 혁신적인 제품들과 새로운 기능을 가진 제품들을 위해서, 시작에서 종료까지 단지 몇 주간의 기간만이 주어지는 프로젝트들이 있었습니다. 기술 분야에서의 신속성은 Orbitz의 지상과제였지만, 동시에 비용 면에서 유연성을 가져야만 했습니다."

 

투어 익스프레스(www.tourexpress.com, 대표 장연상)는 ‘내가 만드는 나만의 여행’이라는 컨셉으로, 최고의 실시간 예약 시스템과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온라인 여행 전문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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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ww.tourexpress.com 메인화면 >

 

1999년 ㈜다음커뮤니케이션의 투자를 받아 설립된 이후, 오픈한 지 불과 1년여 만에 국제항공운송협회 IATA가 인정하는 여행 전문 포털 사이트로 자리매김했다.

 

국내 최초로 개발한 항공권 실시간 비교 검색, 예약 시스템을 기반으로 항공 예약 서비스를 중심으로 해외여행과 국내여행 등의 여행에 필요한 모든 구성 상품들을 인터넷을 통해 편리하면서도 빠르게 예약,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다 많은 고객들의 편안하고 자유로운 여행을 위해 지속적인 여행 예약 시스템을 확충하고, 고객 중심의 서비스 실현으로 국내 최고의 인터넷 여행사로 거듭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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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산->뉴욕” 편의 실시간 티켓 출력 >

◆ 여행예약을 위한 통합 시스템


투어익스프레스에 쓰이고 있는 예약엔진의 이름으로 핵심적인 개념은 통합성 있는 시스템이다. 기존 여행서비스를 통합하여 일반 이용자들에게 간단하고 편하며 신속하게 여행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된 시스템이다.

 

◆ 간편, 신속,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자체 데이터베이스보유

 

해모수는 네티즌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간편하고 신속하게 하기 위한 어플리케이션 시스템과 네티즌에게 정교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항공운임 정보 등의 자체 여행정보 데이터베이스로 구성된다.

 

◆ CRS 다중 접속을 통해 실시간 정보 전달 및 예약

 

또한 항공좌석 등과 같이 시시각각 변화하는 유동적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CRS(Computerized Reservation System : 컴퓨터를 이용한 항공 예약 시스템) 회사들과 Online Real Time으로 시스템 접속을 하고 있다.

 

참고싸이트

http://www.tourexpress.com/korea/

http://www.orbitz.com

http://www.kr.redhat.com/solutions/info/casestudies/orbitz.php3

http://www.scout.co.kr/jobinfo/data/live/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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