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드럼치는 프로그래머

[DirectX] DirectX SDK Symbol Files (February 2007) v9.0c - REVIEW 본문

★─Programing/☆─DirectX

[DirectX] DirectX SDK Symbol Files (February 2007) v9.0c - REVIEW

드럼치는한동이 2009. 1. 29. 21:43

속도 빠른 게임 및 멀티미디어의 Windows 환경을 위해 필수적인 DirectX입니다.

DirectX의 핵심은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s : API)로, API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서로 "대화"할 수 있는 교량 역할을 하는 도구입니다. DirectX API는 멀티미디어 어플리케이션이 3D 그래픽 가속 칩이나 사운드카드 등의 고성능 하드웨어 특성에 접촉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2D 그래픽 가속, 조이스틱이나 키보드, 마이크와 같은 입력 디바이스 지원, 사운드 믹싱과 출력 제어 등과 같은 Low-level 기능을 제어합니다. 결과적으로 DirectX는 사용자의 컴퓨터가 더 나은 품질의 3D 그래픽과 사운드의 재생을 가능하게 합니다.

DirectX 를 필수적으로 요구하는 게임이나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이 많기 때문에 Microsoft Windows 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반드시 설치하셔야 합니다.

본 자료는 온라인으로 필요한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는 온라인 설치버전과는 달리 Microsoft DirectX 9의 설치에 필요한 모든 파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DirectX 9가 완벽하게 설치됩니다.

DirectX가 지원하는 언어는 Chinese (Simplified), Chinese (Traditional), Czech, Dutch, English (American), French, German, Italian, Japanese, Korean(!), Polish, Portuguese (Brazil), Russian, Spanish, Swedish 등입니다.




DirectX는 Microsoft DirectX는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운영체제에 구축되어 있는 멀티미디어 APIs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s)의 향상된 슈트를 말합니다. DirectX는 Windows 기반 PC를 위한 표준 개발 플랫폼을 제공하는데, 개발자들로 하여금 특정 하드웨어에만 한정된 코드를 쓰지 않고서도 전문 하드웨어 기능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DirectX는 1995년에 처음 도입되어 현재는 윈도우 플랫폼에서 멀티미디어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하나의 표준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DirectX개발 목표는 개발자들에게 개발 지침이나 구성요소를 제공함으로써, 하드웨어 기종에 상관없이 자신들이 개발한 어플리케이션이 모든 윈도우 기반 PC에서 운용될 수 있다는 확신을 심어주는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개발자들은 자신들의 제품이 고성능 하드웨어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어 최상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갖게 됩니다.

DirectX는 개발자들로 하여금 사용자들이 어떤 디스플레이 어댑터나 사운드 카드 등을 사용할 것인가 하는 부수적인 부분에 신경을 쓰지 않고 어플리케이션 개발/구축에 전념하게 함으로써 개발자들의 생산성을 증대시키고 업무혁신을 도모할 수 있게 합니다.

DirectX는 개발자들에게 고성능 하드웨어(3-D 가속 칩, 사운드 카드 등)의 향상된 기능을 보다 쉽게 접근/사용할 수 있는 단일 APIs 세트를 제공합니다. 이들 APIs는 2-D 그래픽 가속 기능 등 "하위 수준의 기능"들을 제어하며, 또한 조이스틱, 키보드, 마이크 등 입력 장비를 지원하고 또한 사운드 믹스 및 사운드 출력을 제어합니다. 하위 수준의 기능들은 DirectX의 구성요소, 즉, Microsoft DirectDraw, Microsoft Direct3D, Microsoft DirectInput, Microsoft DirectSound, Microsoft DirectPlay, DirectShow 및 Microsoft DirectMusic 등에 의해서 지원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면 압축을 풀 폴더를 물어옵니다. 폴더를 지정하고 압축을 풀면 DirectX와 license 폴더가 생성됩니다. DirectX 폴더에서 dxsetup.exe를 실행하면 설치작업이 시작됩니다.

참고: 설치 후에 DirectX는 제거할 수 없습니다. 설치 과정은 주요 구성 요소들을 변경하고 운영 시스템 내부의 여러 레지스트리 값을 변경합니다. Microsoft에서는 설치 제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설치후, 부팅을 다시하게되며 재부팅후에 [시작 -> 실행] 에서 dxdiag(DirexX 진단도구) 를 실행하시고 [확인] 버튼 누르시면 DirecX 9.0c 의 설치가 완료됩니다. 만일 열려진 창에서 'WHQL 디지털 서명 확인' 칸에 체크가 되어 있지 않다면 체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http://simfile.chol.com/pc/view.html?fnum=135454&cat=3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