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드럼치는 프로그래머

[C/C++] 클래스와 구조체의 유일한 차이점(접근제어) 본문

★─Programing/☆─C | C++

[C/C++] 클래스와 구조체의 유일한 차이점(접근제어)

드럼치는한동이 2009. 11. 9. 13:34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class Point{

        int x; //밑에서 설명할 부분.

        int y;

   Public:

        int GetX() {return x;}

        int GetY() {return y;}

        void SetX(int _x) {x=_x;}

        void SetY(int _y) {y=_y;}

};

 

----------------------------------------------------

위의 소스를 보면 변수 x와y선언에 private인지 public인지 선언이 되어 있지 않다.

이런 경우 기본적으로 private로 인식을 한다.

그러나 만약에 class Point가 아닌 struct Point였다면 디폴트 값은 public이 된다.

이것이 바로 C++에서의 class와 struct의 유일한 차이점이다.

 

※참고-> 멤버 함수의 이름 중에서 Get 혹은 Set 으로 시작되는 함수들은 대부분 멤버 변수의 접근을 위한 것이다. 이러한 함수를 가리켜 보통 엑세스 메소드(접근함수)라고 부른다.

 

 

 

*교재-열혈강의 C++프로그래밍(윤성우 저)



[출처] http://blog.naver.com/n50120?Redirect=Log&logNo=90027937192

'★─Programing > ☆─C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C++] friend 함수  (0) 2009.11.09
[C/C++] this 포인터  (0) 2009.11.09
[C/C++] 정보은닉과 캡슐화  (0) 2009.10.12
[C/C++] 객체지향프로그래밍(OOP)  (0) 2009.09.29
[C/C++] namespace 와 범위지정 연산자  (0) 2009.09.2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