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ay
- Total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재능이의 돈버는 일기
- StresslessLife
- K_JIN2SM
- 소소한 일상
- My Life Style & Memory a Box
- Blog's generation
- 공감 스토리
- 취객의 프로그래밍 연구실
- Love Me
- Dream Archive
- 세상에 발자취를 남기다 by kongmingu
- hanglesoul
- 카마의 IT 초행길
- 느리게.
- 미친듯이 즐겨보자..
- Joo studio
- Gonna be insane
- 악 다 날아갔어!! 갇대밋! 왓더...
- xopowo05
- 맑은공기희망운동
- 엔지니어 독립운동
- 혁준 블로그
- Simple in Complex with Simple
- 무의식이 의식을 지배한다
드럼치는 프로그래머
[과학과기술의역사] 1-2 과학과 기술의 역사, 구석기 시대 본문
1-2 과학과 기술의 역사, 구석기 시대
1. 인간이 동물들과 달리 문명을 발전시킨 3가지 원동력
- ( 언어, 사고의 발전, 상호작용하는 노동력 )
2. 노동, 식량분배, 불, 원시신앙으로 무엇이 발전했는가?
- ( 사고와 언어의 발전 )
3. 인류는 어디에서 자연의 규칙성을 배웠는가?
- ( 인류는 자연의 규칙성에서 환경을 지배하는 자연법칙을 배움 )
4. 과학과 기술의 원천 2가지
- ( 1.순수과학: 주변에서 일어나는 자연현상 관측하여 새로운 현상이나 질서 발견 2.기술과학, 응용과학: 생활을 편리하게 생활도구 등 연장의 개발 )
5. 과학과기술의역사는 무엇으로 시대를 구분하는가? ( 도구 개발의 시기 )
6. 구석기시대 지구의 환경은 어떠했는가?
- ( 마지막 빙하기로 기후가 한랭하여 지구 북반구의 고위도 지역과 산악지대 가 얼음으로 뒤덮였던 시대 )
7. 지구상에 4번의 빙하기와 간빙기가 있었다는 어떻게 밝혀졌는가?
- ( 빙하를 분석 )
8. 빙하기와 간빙기의 반복 원인은 무엇으로 설명하는가?
- ( 자구 공전과 자전에 관련. 밀랑코비치의 계산으로 설명
① 공전 궤도의 이심률 변화
② 자전축의 경사 효과
③ 지축의 세차 운동 )
9. 빙하기 지구상에서 살기 좋았던 지역은?
- ( 오늘날 적도부근 - 사하라, 타실린 아제르 (북 알제리) )
10. 신인간의 노동과 무기의 개선으로 무엇이 향상되었는가 ( 생산성 향상 )
11. 구석기시대 인류는 자연환경을 극복하기 위하여 어떤 활동을 했는가?
- ( 타제석기와 수렵, 채취, 이동생활, 불의 사용, 간단한 언어 )
12. 구석기시대 인류는 왜 씨족생활을 했는가? ( 생산력, 자기방어 )
13. 구석기시대 노동의 분업은 어떻게 이루어졌는가?
- ( “남자 : 수렵, 사냥” “여자, 어린이, 노인 : 채취, 어로” )
14. 구석기 시대 수렵주술과 예술은 어떤 결과를 기원했는가?
- ( 사냥에 유익한 결과를 기원 )
15. 구석기시대 사람들의 생활상을 알 수 있는 2곳의 동굴벽화는?
- ( 알타미라 동굴벽화, 라스코 동물벽화 )
'★─Multi Media > ☆─3학년 2학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프트웨어공학] 소프트웨어 규모 산정 방법 (0) | 2010.03.17 |
---|---|
[소프트웨어공학] 기능중심규모의 산정 (FP의특성) (0) | 2010.03.17 |
[과학과윤리] 현시대 환경문제 제시 및 그 해결방안 (0) | 2009.11.23 |
[과학과기술의역사] 1-1 우주와 나 (0) | 2009.11.16 |
[소프트웨어공학] Pert 기법 (0) | 2009.1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