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드럼치는 프로그래머

[안드로이드] 제1강좌 - 안드로이드 기본 설치 본문

★─Programing/☆─Android

[안드로이드] 제1강좌 - 안드로이드 기본 설치

드럼치는한동이 2011. 5. 24. 10:57

1.주요 컴포넌트=클래스

activity - 프로세서.하나의 안드로이드엔 꼭 하나의 액티비티 필요/화면의 개수 만큼 액티비티 필요(view가 액티비티에 포함 되어 있기때문에)

window-창관리

content -ex전화걸기 하면 010 화면 출력-> 전화목록이랑 전화걸기가 서로 DB공유

view-버튼입력

notification-알림 매니저

package-클래스를 모아둔것

telephony-통화기능

resource-버튼 입력시 사운드나 진동 관리

location-GPS관리

Xmpp-브로드캐스트(하드웨어와 단말기 어플리케이션 사이의 주고받는 메세지 ex)와이파이)

surface - 2D,3D,카메라 화면

media-하드웨어가 어떤 코덱을 지원하는지 알고 있어야함.

SQLite-모바일용 DB

OpenGL ES-3D 게임만들때 그래픽 엔진

Freetype-비트맵 폰트 사용시

Webkit-HTML

SGL-2d 그래픽 엔진

SSL-보안관련

libic-

dalvick-

 

브로드캐스트 - 인텐트 클래스: 액티비티와 액티비티(각각 view) 사이에서 창을 전환할때 사용(2개의 화면, 
                                             id,pass 입력화면)
어플리케이션 사이에서 데이터 교환 할때(구글맵 연결)

※스마프 폰은 배터리가 가장 중요. 일정량 이하로 떨어지면 모든 어플 차단

 

서비스 - 백그라운드 응용프로그램.

 

★액티비티 라이프 사이클★ 7가지 꼭 암기 OS가 호출함 사용자 컨트롤X

oncreate()-액티비티 생성시 호출.

onstart()-어플이 호출 되지마자 바로 실행

onrestart()-

onresume()-pause상태를 사용자가 실행시

onpause()-ex)전화가 오면 현재 사용중이던 어플이 pause

onstop()-살아있는 상태 곰플레이어의 네모버튼(정지)과 같음

ondestroy()-메모리에서 완전 제거

 

★안드로이드 기본 버튼

back버튼

종료버튼(finish()-를 호출하면 onstop과 onditroy를 OS가 자동으로 호출)을 만들어 놓지 않으면 계속 메모리를 잡아먹음

 

 

 

하나의 어플에 액티비티가 여러개 존재한다면 androidmanifest.xml에 선언해 두어야 함!!!

.xml애 버젼이 표시되어 있지 않으면 마켓에 올리지 못함. ubdate시도 버젼 번호 사용.

 

★클래스: 특정기능을 갖는 프로그램을 별도로 구성해놓은것(함수의 모음집)

★패키지:클래스의 모음집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