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드럼치는 프로그래머

[News] 유병언 딸 유섬나, 인천지검 압송…"도피한 적 없다" 본문

★─My Life/☆─News

[News] 유병언 딸 유섬나, 인천지검 압송…"도피한 적 없다"

드럼치는한동이 2017. 6. 8. 08:52

<앵커>

세월호 실소유주였던 고 유병언 세모그룹 회장의 딸 유섬나 씨가 오늘 국내로 강제 송환됐습니다. 조금 전 인천지검으로 압송됐는데요, 현장 연결해 보겠습니다.

원종진 기자, (네, 인천지방검찰청에 나와 있습니다) 유섬나 씨가 검찰청에 도착했다고요?

< 기자>

유 씨는 오늘(7일) 새벽 프랑스 파리를 출발해서 1시간쯤 전인 오후 4시, 이곳 인천지방검찰청으로 압송돼 왔습니다.

세월호 관련 질문이 나오자 유 씨는 울먹이며 가슴이 아프다면서도, 자신은 도피 생활을 한 적이 없고 자신에게 제기된 혐의에 대해서는 억울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유섬나 : (혐의 인정하십니까?) 안 합니다. 저는 도피를 한 적이 한 번도 없고. 지난 시절 무자비한 공권력의… (세월호 유가족에게 할 말 없으십니까?) 네 가슴이 너무나 아프고 지금도… 매일매일 물이 닿을 때마다 아픈 가슴을 어떻게 할 수가 없습니다.]

검찰은 유 씨가 '모래알디자인'이라는 회사를 운영하면서 계열사로부터 회삿돈 4백 9십여억 원을 빼돌려 회사에 손해를 끼쳤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 이 과정에서 수억 원의 세금을 포탈한 혐의도 조사할 예정입니다.

조사가 진행됨에 따라 범죄 액수가 늘어날 수도 있다는 것이 검찰의 판단입니다.

검찰은 압송한 유 씨를 상대로 변호인 접견 여부 등을 물어본 뒤 곧바로 조사를 시작할 계획인데요, 조사 상황에 따라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http://news.zum.com/articles/3840366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