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ay
- Total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Link
- 재능이의 돈버는 일기
- StresslessLife
- K_JIN2SM
- 소소한 일상
- My Life Style & Memory a Box
- Blog's generation
- 공감 스토리
- 취객의 프로그래밍 연구실
- Love Me
- Dream Archive
- 세상에 발자취를 남기다 by kongmingu
- hanglesoul
- 카마의 IT 초행길
- 느리게.
- 미친듯이 즐겨보자..
- Joo studio
- Gonna be insane
- 악 다 날아갔어!! 갇대밋! 왓더...
- xopowo05
- 맑은공기희망운동
- 엔지니어 독립운동
- 혁준 블로그
- Simple in Complex with Simple
- 무의식이 의식을 지배한다
드럼치는 프로그래머
[API/MFC] LPCTSTR, LPTSTR 의 차이점 본문
L : long..
P : pointer
C : constant
T : TCHAR
STR : String...
이런 의미입니다.
- Long이라는 것은 예전 16비트때 썼던 short 포인터 때문에 붙이는 것인데..
win32 환경에서는 별다른 의미가 없습니다.
- Constant라는 것은 해당 포인터를 수정할 수 없다는 것이겠고요.
- TCHAR는 generic char type으로 컴파일 타임에 유니코드나 mbcs, ansi 코드로 변경됩니다.
즉, TCHAR는 _UNICODE 디파인된 상태에서는 WCHAR로, 그렇지 않은 경우 char로 컴파일 됩니다.
즉, LPCTSTR은 변경불가한 generic한 문자열이라는 의미이지요.
저 같은 경우는 습관적으로 LPCTSTR과 LPTSTR을 사용합니다.
[출처] LPCTSTR, LPTSTR 의 차이점|작성자 낙엽
'★─Programing > ☆─API | MFC' 카테고리의 다른 글
[API/MFC] GDI와 DC (0) | 2008.05.16 |
---|---|
[API/MFC] 그래픽 - DC ( Device Context ) (0) | 2008.05.15 |
[API/MFC] Sndplaysound 함수 (0) | 2008.05.15 |
[API/MFC] HINSTANCE & HWND의 차이 (0) | 2008.05.15 |
[API/MFC] [FormatMessage] 오류 코드를 오류 메시지로 변환 (0) | 2008.03.17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