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드럼치는 프로그래머

[연예뉴스] [앤티크] 엔티크 베를린영화제 가다!...'Culinary Cinema' 공식 초청 본문

★─Favorite/☆─Entertainment

[연예뉴스] [앤티크] 엔티크 베를린영화제 가다!...'Culinary Cinema' 공식 초청

드럼치는한동이 2009. 1. 30. 04:40

[SSTV|김지원 기자] 영화 '엔티크'가 베를린 영화제에 공식 초청됐다. 베스트셀러 일본만화를 원작으로 만들어진 '서양골동과자점 엔티크'(감독 민규동, 이하 엔티크)는 주인공들의 동성애를 다룬 영화.

특이한 주제와 인기 꽃미남 배우인 주지훈, 김재욱, 유아인, 최지호 등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바 있는 '엔티크'는 국내에서 120만 관객을 동원한 바 있다.

'앤티크'가 제59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에서 공식 초청된 분야는 섹션.

'Culinary Cinema'는 음식과 환경을 소재로 한 영화들을 선정해 상영하는 비경쟁 섹션으로 '앤티크'를 비롯해 미국의 반 가공 요리 재료산업의 실상을 추적한 '푸드 주식회사', 베니스영화제 3개 부문 수상작으로 이탈리아의 지안니 디 그레고리오 감독이 연출한 '8월중의 점심', 이탈리아 튜린의 슬로우푸드 운동과 관련, 농부들의 컨퍼런스를 담은 '어머니의 대지' 등이 초청됐다.

'앤티크'는 클라우디오 델 푼타 감독의 '아이티 체리'와 론 콜비 감독의 '해적'과 함께 오는 2월 12일 밤 상영될 예정이다.

이 섹션에는 미국 패스트푸드 산업의 폐단을 폭로한 '패스트푸드 네이션', 골든글로브 각본상과 아카데미 각색상을 수상했던 와인을 소재로 한 영화 '사이드웨이', 골든글로브에 이어 오스카까지 2연패를 달성했던 요리 애니메이션 영화 '라따뚜이' 등 걸출한 작품들이 초청된 바 있다.

한편 '엔티크'는 오는 5월 일본의 최대 황금연휴인 골든위크 기간에 일본에서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ahaTV.co.kr]

[출처] http://sstv.freechal.com/News/Detail.aspx?cSn=1&pSn=4144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