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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공학] 객체지향 방법론 본문

★─Multi Media/☆─3학년 2학기

[소프트웨어공학] 객체지향 방법론

드럼치는한동이 2010. 3. 17. 11:09

< 객체지향 방법론 >

1) OMT (Object Modeling Technique)
- Rumbaugh
- 실세계에 대한 모형화를 추상화, 캡슐화, 모듈화, 계층화를 통해서 수행된다.
- 객체지향분석 설계구현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 객체지향분석에서 3가지를 구분
 a. 객체모형 : 산출물 - 객체도
    - 객체식별, 관계정의, 클래스 속성과 연산기능 정의
 b. 동적모형 : 산출물 - 상태도
    - 객체제어흐름, 상호반응 및 연산순서표현
 c. 기능모형 : 산출물 - 자료흐름도(DFD)
    - 시스템내에서 데이터 값이 변하는 과정 표현

2) OOD (Object Oriented Diagram)
- Bootch
- 설계만 존재
- 분석에 있어서 정적모델과 동적모델이 있다.
 a. 정적모델 : 산출물 - 클래스도, 객체도, 프로세스 구조도
 b. 동적모델 : 산출물 - 상태도, 타이밍도

3) OOSE (Object Oriented Software Engineering)
- Jacobson
- 시스템변화에 유연하다.
- Use-case Driven 접근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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