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드럼치는 프로그래머

[선덕여왕] 실제 역사속 선덕여왕 본문

★─Favorite/☆─Historical Play

[선덕여왕] 실제 역사속 선덕여왕

드럼치는한동이 2009. 10. 12. 16:36

 

100 실제 역사속 선덕여왕

928689 2009.08.18 17:05

답변 2| 조회 81,331

안녕하세요 요즘 열정적으로 선덕여왕을 시청중인 중학생입니다.

제가 궁금해 하는건 다름이 아니라 실제 역사속 선덕여왕의 본모습입니다.

제가 궁금해서 지식인에 검색을 해보니 두 종류의 역사책에서 한권은 덕만이 첫째라고 하고 또 다른 역사책에서는 천명이 첫째라고 기록되어있다는 정보를 보았습니다. 사실입니까? 그리고 그사람에 의하면 덕만과 천명은 사극 속과 달리 궁에서 함께 자라났다고 하는데 맞나요? 또 천명이 덕만을 위해 죽지도, 사극 속 천명처럼 일찍 죽지도 않았다는데 그 진위여부가 궁금합니다. 만일 정말 덕만을 위해 죽은것이 아니라면 어쩌다가 죽게 된것인지도 알려주세요.

제가 궁극적으로 궁금해 하는 것은 선덕여왕이 자라온 환경과 그 부수적 인물들입니다.

백과사전에서 찾아보니(집에있는 한국사) 알천은 나중에 선덕여왕에게 충성을 다하고 비담은 배신을 한다고 되어있어요. 그리고 김유신은 사후 왕이 된다고도 나와있네요.

근데 왜 선덕여왕과 김유신은 서로 결혼하지 않았나요?-이런건 책에 기록되지 않았으려나..-_-;;

제가 쓰다보니 어수선하게 내용이 통일이 안됐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선덕여왕과 관련된 실제 역사속 기록을 아시는 데로 모조리 알려주세요..

내공 100겁니다.

쓸데 없는 내용(내공 냠냠 뭐 이런것들) 쓰시는 분들, 부정확한 정보를 알려주시는 분들 모두 신고합니다.

감사합니다.

질문자 채택된 경우, 추가 답변 등록이 불가합니다.

질문자 & 네티즌 선택

re: 실제 역사속 선덕여왕

pinknymph87 2009.08.18 17:36

질문자 인사 정말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나중에 또 질문해도 답변 해 주실꺼죠? ^^ 와~~ (첫번째 분께 죄송하지만) 정말 자세히 써주셔서 궁금증이 모두 해소되는 느낌이에요~~ 감사합니다^^

제가 아는데로만 작성할께요

저는 백과사전이라기 보다는 네이버에서 여러뉴스를 통해 알고 있는 사실만 씁니다.

 

우선 인터넷뉴스에 따라서는 드라마의 역사는 100%반영한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꼭 알아주세요

MBC에서도 인터넷 뉴스를 통해 실제역사와는 다르다고 알렸답니다.

 

우선 김유신과 선덕여왕의 드라마 나이차로는 거의 선덕여왕이 김유신보다 1,2살 정도 차이가 나보이긴 한데(드라마에서 덕만이가 유신이보다 나이 많다고 내용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실제 역사속에서는 선덕여왕의 시대에는 김유신이 없었습니다. 없었다기 보다는 백과사전에 따르면 선덕여왕이 태어난 시대를 제외한 왕으로 지내던 때는 632~647년도 까지 당시 김유신은 595년생 선덕여왕의 즉위한 나이로는 37살 정도로 추측이 될것 같으나 사전에서 그가 활동하기 시작한 때는 태종무열왕때 660년도에 활동한 사람입니다. 그 이전이라면 그는 가야국의 12대손으로 선덕여왕시대에는 가야사람으로 있었을 것이고요 즉 날짜가 안맞죠!!!  인터넷뉴스에 따르면 실제 선덕여왕과 김유신은 할머니와 중년남자와의 관계라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천명이와 덕막이는 역사속에서 친자매는 맞으나 누가 언니이고 동생인지는 아직 알 수가 없습니다.

 

다만 분명한건 천명이 보다 덕만이가 뛰어나서 덕만이 왕이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선덕여왕에게도 문제가 하나 있죠

큰 문제는 후사가 없다는 것 뉴스에 따르면 역사속에서는 선덕여왕의 첫남편은 김용춘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용춘은 선덕여왕이 맘에 안들어 하고 있으며 신라의 법도에 따라서는 여왕의 남편은 여왕의 힘이 되어주기 위해 여러가지 일을 해야 하나 용춘은 선덕여왕의 첫번째 남편이 되지만 결국은 용춘은 그녀에게서 떠나고 천명이와 결혼을 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해서 그 둘사이에 태어난 사람이 김춘추이며 그녀에게 후사가 없으니 후사가 필요한 대신들은 후사를 남기기위해 3남편 제도를 내세웁니다. 3남편 제도란 여자가 결혼할때 남편을 최대 3명을 둘수 있다는 제도랍니다. 그래서 2번째 남편은 을제대등(드라마로 보면은 할아버지대신이 있습니다^^)을 들였으며 선덕여왕에게는 든든한 남편이 됩니다.하지만 그는 선덕여왕에게 너무 그림자 같은 존재로 살아왔는지 너무 유명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드라마는 아주 유명한 김유신이 투입된것이죠!!!

하지만 후사는 생기기 않아 결국 그녀의 사촌인 진덕여왕이 들어오게 됩니다. 하지만 후에 천명이의 아들 김춘추가 다시 왕이 되소 그의 둘째달이 김유신의 아내가 된답니다^^

그 외 답변들 1

받은 추천순 | 최신순

re: 실제 역사속 선덕여왕

tmd5766 2009.08.18 17:26

그냥 천명은 선덕여왕(덕만공주)보다 좀더일찍죽는다고는 나와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드라마에서 그렇게일찍? 덕만을위해  죽는것처럼 죽인거같구요

선덕여왕이 동생인거는 맞는데 쌍둥이는 아니라고합니다

서로가치자랐고 천명공주는 덕만보다 능력도없고 사랑을택해서 진골이되어서 여왕이 되지못하였습니다.

실제로 선덕여왕과 김유신은 결혼을 하지않았고

선덕여왕은 김용춘과 첫번째로 결혼을하게 되고그런데 태자생산이  되지않자

선덕여왕은 남편을 3명으로 늘리게됩니다둘째는 을제고 세째는 흠반이지요.

Comments